서비스소개 RS Edu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서비스소개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방과 후 학교운영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의 진로교육부분 사업자 선정
* 2012년 9월 시범사업을 통해 2013년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단위 초/중/고등학교로 공급
*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교육과정을 이수한 진로교육 전문가에 의한 수업 진행

방과 후 학교 연간 일정표

활동목표 회차 이름 내용
진로적성검사 01 진단 검사 실시 RS진로적성검사 (성격, 직업흥미, 다중지능) 실시
02 해석 CDS 사용법, 검사결과 보는법, 향후 프로그램 일정안내
자기 소개하기 03 조편성 직업흥미검사의 각 유형별 조편성
- RIASEC 코드 유형별 특징과 장단점
교재 배부 활동지&포트폴리오 배부 및 사용법, 기본 내용 작성
04 우리들의 첫 만남 활동지에 친구 이름과 닮은 점, 알게 된점, 특징에 대하여 기록
- 각 조별 한명씩 자기 소개, 다른 조원들은 기록
자기 자신 알기 05 나에 대해 생각해 보기 자기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비교를 통해 개성 발견
06 아임 어 카피라이터 자신의 장점과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광고 카피 제작
미래의 명함 희망 직업과 카피를 이용하여 미래의 명함을 제작
직업의 의미 07 직업이란? 진로와 직업의 정의와 의미
종류의 다양성 알기 08 숨어있는 직업을 찾아라 로직에서 직업찾기를 통해 다양한 직업의 종류 인식
직업 정보 알아보기 09 직업카드 프로그램 上 직업카드 분류를 통해 선호, 비선호 직업 인식
CDS연계하여 적성검사에서 추천된 직업과 공통 직업 찾기
10 직업카드 프로그램 下 직업 성격 및 가치 탐색
직업 가치관 생각하기 11 직업 가치관 경매 직업을 선택할 때 어떤 가치를 더 중요시하고 있는지 발견
희망 직업 알아보기 12 내가 가지고 싶은 직업은? 자신이 직접 직업카드를 제작하여 다양한 직업군에 대하여 발표
직업 목표 그리기 13 목표직업 그리기 목표 직업의 이미지화하여 진로에 대해 구체화 및 현실화
14 미리 가 본 직업의 세계 직업에 종사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
- 대표자 선정하여 모의 진행후에 각자 모듬짝과 번갈아가며 진행
15 목표설정 SMART 원칙에 따른 목표 및 행동 설정
미래의 명함 미래의 명함을 제작, 초기 모습과 비교
나의 인생 설계하기 16 자성예언 자신이 원하는 자아상 발견
앞으로 자신이 어떻게 살아가겠다는 다짐의 시간
내가 만든 명언 자신이 직접 선택한 명언과 친구가 선택한 명언중 마음에 다는 것 선택
- 선택 명언과 그 이유 발표 (가치관의 기준 마련)
미래의 자신 계획하기 17 계획 세우기 마인드 맵 그리기 (먼 미래에서부터 최근까지 역순으로 계획짜기)
미래계획, 행동계획, 방학계획 설정
자기 자신 돌아보기 18 너와 내가 함께한 일년 다른 사람에게 비춰진 자신의 모습을 통해 달라진점 발견
- 자신의 활동지에 조원들이 느낀점이나 격려의 말 작성
- 나에게 편지쓰기
지난 시간 돌아보기 19 지난시간 돌아보기 활동지와 포트폴리오 리뷰
나의 손 (활동지에 손바닥을 그리고 지난시간 돌아보며 기록)
서로서로 칭찬하기 20 사장과 선물 나누기 상장을 제작하여 부모님, 선생님, 친구에게 전달
칭찬스티커의 최고점자와 친구들의 추천자에게 상품전달